정원에 심으면 좋은식물 추천9 - 댑싸리 (코키아)
여러분 안녕하세요. 오늘은 정원에 심으면 좋은 식물 추천 9번째 시간입니다.
오늘 소개해 드릴 식물은 댑싸리 (코키아)입니다.
명아주과의 한해살이풀인 댑싸리는 유럽, 남아시아, 중국 등지에 넓게 분포하며, 우리나라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잘 자랍니다. 색과 모양이 모두 아름다워서 정원을 꾸미는데 많이 활용되는 식물입니다.
◆ 댑싸리
성상 : 한해살이풀
학명 : Kochia scoparia (L.) Schrad
생육분포 : 전국
크기 : 길이는 최대 68 ~ 150cm까지 자랍니다.
개화기 : 7 ~ 8월 (녹색)
댑싸리는 봄부터 여름까지는 푸르른 녹색 띠다가 늦여름부터 서서히 화려한 핫핑크색으로 변합니다.
정원공간에서 단식으로도 식재하기도 하지만 군식으로 식재했을 때 더 멋지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.
댑싸리의 꽃은 7 ~ 8월에 연한 녹색으로 피지만, 관상가치는 적습니다.
환경적응력이 뛰어나고, 관리요구도가 적습니다.
댑싸리는 한해살이풀로서 씨앗으로 번식하며, 늦은 여름 또는 초가을에 잘 익은 종자를 따서 뿌려두면 봄에 싹이 나옵니다.
댑싸리는 약재로도 활용되기도 하는데 어린잎은 식용하고, 종자는 이뇨, 해열에 효과가 있습니다.
◆ 조경수로서의 가치
한해살이풀로서 환경적응력이 뛰어나며, 씨앗번식이 수월합니다.
군식으로 조성했을 때 화려하고, 멋진 경관을 연출할 수 있어 조경적 가치가 높습니다.
◆ 식재위치
지피류로서 하부 식재로 주로 활용되며 군식 및 포인트식재 시 화려하고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.
◆ 식재사례
댑싸리는 군식했을 때 더 멋진 경관을 연출하는 것 같습니다.
주변 수목과 경관과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다 보니 포인트 식재로 많이 하기도 합니다.
오늘은 이렇게 멋지고 화려한 댑싸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다음에도 더 다양한 정원식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